2013

06월

28

맥용 CD/DVD Burning 앱 Disco 무료화.

제가 2010년 3월 부터 맥을 쓰기 시작하면서 가장 처음 구입한 앱이 바로 Disco(디스코)라는 맥용 CD/DVD 굽기 앱입니다. 맥에서 기본적으로 데이터 굽기를 지원하는 것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맥용 버닝 앱으로는 Roxio사의 Toast 가 유명하다고 해서 한 번 설치 해봤다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나오는 메뉴들이 완전 휴지통 수준이 되는 걸 보고 기겁을 했었습니다(맥용 앱도 아주 드물게 윈도우에서 보아오던 막장 앱 같은 앱들이 있더군요).

기능은 뭔가 많은데 제가 필요로 하는 앱은 데이터를 굽는 정도였고, 더 필요하다면 iso 파일을 구울 수만 있으면 충분했습니다. 그러다 알게 된 앱이 디스코였는데 이름도 재밌고 앱도 너무 간단하더군요. 구울 파일이나 iso 파일을 드래그 하면 끝납니다. 구울수록 앱에서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걸 보고 그 참신함에 놀라 다 구울 때까지 넋 놓고 보고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ㅡ.ㅡa 마이크에 후~ 하고 불면 연기도 흔들립니다.

disco-burning$19.95를 주고 구매했었는데?2011년 7월 부터 무료로 배포되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 번 글을 올려야지 하는 게 2년이 다 되었네요 (먼 산..). 그나마 유틸리티형 앱이 많아져서 폴더로 정리를 하려다가 발견하고 기억나서.. 쿨럭;;;

요즘 나오는 맥은 모두 ODD가 없습니다. 저도 2010년도에 디스코를 구매하고 나서 몇 번 굽지 않았을 정도니 아마 이런 이유로 무료로 배포하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외장 Writer를 가지고 계신 분이나 ODD가 있는 맥에서 데이터를 구워야 할 일이 있는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세요.

1. 디스코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앱을 다운 받습니다.
2. 앱을 설치 후 실행하고 설정에 가서 Name에 FREE DISCO, Code 에?DSCO-111-113-199-99를 입력하면 정식버전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은 디스코면 충분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어떤 걸 구울 수 있는지, 그 외의 정보는 사이트를 참고 하세요.


데이터는 압축파일로 메일이나 메신저로 주고 받거나, 앱도 다운로드 판매 형식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애플이 불편하게 ODD를 없앤다고 욕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정작 자신만 돌아봐도 CD나 DVD를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그 비용을 다른 곳에 들여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 선택이 저는 나쁘다 보지 않습니다. USB 메모리도 몇 십 기가씩 하는 세상에 그런 걸로 욕하는 건 좀 아닌 것같더군요.

기능이 많은 버닝앱이 필요 없고 가끔 CD나 DVD로 데이터를 구워야 하시는 분들은 다운 받아서 따로 보관하셔도 다음에 유용할 것같습니다. 몇 년 째 그대로 있긴 하지만 사이트는 언제 사라질지 모르니까요.

덧: 예나 지금이나 디스코라는 이름은 정말 잘 지은 것같아요. 디스크에서 따와서 디스코라니. 아 귀여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