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월

18

반응형 웹으로 블로그 리뉴얼.

개발자가 아니라서 테마를 수정하는데 피눈물을 흘렸습니다. 개발자라면 1분이면 될 것을 코드를 모르니 수정하고 올려서 제대로 나오나 확인하는 정신줄 놓은 짓을 한지 어언.. 어쨌든 테마 변경은 했네요.

블로그 맨 하단에 최근 글과 댓글, 태그가 나오는 게 사라졌는데.. 어떻게 다른 테마에 있는 걸 떼와서 붙이고 싶어도 개발자님의 도움이 없는 한 저의 능력을 벗어난 영역임에 그냥 울지요 ㅠ_ㅠ

blogtheme_02_131017

맥에서 본 현재 테마입니다. 윈도우는 서체만 다르게 나옵니다. 윈도우의 맑은 고딕체를 적용해두었습니다. 물론.. 익스플로러에서는 이런 모습을 보여주지 않는다는 게 함정..

반응형웹으로 모바일에서도 글을 보는데 문제 없도록 바꿨는데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사용하던 모바일 접속시 모바일 디자인으로 바꿔주는 WPtouch Mobile Plugin이 더 맘에 듭니다. 제가 어떤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구성을 변경해도 플러그인이 자체적으로 자신의 테마로 변경하여 블로그를 보여줄 수 있어서 나중에 플러그인으로 다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예나 지금이나 정말 싫네요. 모든 브라우저에서 정상적으로 나오는 소셜 공유 플러그인도 깨져버리고, 댓글 플러그인도 동작을 하지 않으니.

blogtheme_03_131017심지어 구글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애드센스 스크립트도 제대로 표현 못하시고 작은 배너만 출력하는 참담함을 보여주는군요. 상관 없습니다. 블로그 3년 운영하면서 딱 한번 광고 수수료 100달러를 받았으니 있으나 마나 하니까요. ㅡ.ㅡ;

글 재주도 없고, 그렇다고 정보의 질이 좋지도 않은데 글은 거의 한 달에 한 개 에서 많아봤자 서너 개 밖에 못 올리고, 가끔 이런 블로그 닫는 게 오히려 낫겠다는 생각을 합니다만 꾸준히 운영하려고 합니다.

 

  • 변신쟁이

    블로그 구독하는 1인입니다. 깔끔하게 멋있어졌습니다^^

    • 페이퍼북

      헉! 볼 것없는 블로그 구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볼품없는 리뉴얼 열심히 하라고 칭찬 해주시는 걸로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