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04월

19

환경을 위하여. 애플 충전기 Apple Battery Charger.

집에서 아이맥을 두 대 사용하다 보니 마우스와 키보드가 무선이라서 배터리가 정기적으로 들어가는 상황이었습니다. 키보드는 숫자 키패드가 있는 애플 유선키보드로 바꿨지만요.

아이맥을 사용한 이후로는 배터리 충전기를 줄곧 생각했지만 충전기의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등의 문제로 깊게 생각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어느날인가 미국 애플사이트에 애플충전기가 올라와 있는것을 보고 ‘이거면 되겠다’ 싶어서 한국에 출시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몇 달을 기다려도 나오지 않더니 어느날인가 프리스비에 들어왔길래 바로 구매했습니다.

구매 전에 애플 충전기가 올라와 있는걸 보고 주변에 말했더니 어차피 충전지 재충전 해서 사용하는 금액이나 그냥 배터리 구매해서 사용하는 비용이나 거의 비슷하게 들기 때문에 충전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주더군요.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맞는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아이맥을 사기 전에도 집에 배터리가 쌓이면 처리하기가 곤란했습니다. 주위에 배터리 수거함이 많지않았기 때문입니다. 속 편하게 그냥 쓰레기 봉투에 버리면 되겠지만 환경문제가 맘에 걸리더군요. 폐건전지가 환경을 상당히 오염시키기 때문에 가급적 분리배출을 했습니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는 기간 당 금액이 비슷할지 몰라도 환경적으로는 1천~2천개 정도의 배터리가 버려질 때, 한 개의 건전지가 나오는 셈이니까요. 애플에서 만들었다면 적어도 기존에 알려진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을것 같아서 구매 했습니다.

애플사이트에서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 링크에 나와있지 않은 몇가지 내용입니다.
1. 충전지는 완충이 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됩니다. 잊고 있어도 과충전으로 인한 화재의 염려나 충전지의 손상이 없습니다.
2. 충전기가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배터리가 쉽게 분리되지 않습니다. 덕분에 투명 플라스틱이 없는 예쁜 디자인이 나왔겠죠.
3. 2시간 정도면 충전이 끝나고 완충까지는 6시간이 걸립니다.

가격은 4만원 인데요, “애플빠 아니랄까봐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배터리까지 돈지랄 해야겠냐?” 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산요의 eneloop(에네루프)충전지를 사시면 됩니다. 산요가 OEM 으로 애플에 납품하고 있다고 하니까요.

애플 충전기는 충전기와 충전지 6개가 1세트 입니다. 산요 에네루프는 충전지 4개가 1만원 정도, MQN04 충전기도 1만원 ~ 1만 5천원 정도 합니다. 더 저렴한 제품들도 쇼핑몰에서 볼 수 있지만 같은 제품이 상대적으로 너무 저렴하면 전 구매를 하지 않는 편입니다. 에네루프는 충전지 4개, 충전기 합해서 2만5천원 정도 하면 구매가 가능 할 것 같으니 성능은 똑같고 가격은 저렴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에네루프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현존하는 충전지 중 최고의 제품이라고 하니까요. 충전지는 2개가 적은 셈이지요.

가격은 4만원 vs 2만5천원 정도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Apple Battery Charger 는 완충시간이 6시간, 산요는 15시간 정도 걸립니다. 결국 애플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애플 충전지는 추가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지가 더 필요하면 에네루프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해도 될 듯 합니다.

경제적으로 계산해서 충전지를 사용할 것인지, 일반 배터리를 사용할 것인지 보다 안정적인 충전기가 있다면 환경을 위해서 충전지를 사용했으면 합니다. 자연은 경제로 회복시킬 수 없는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 리미

    매직 마우스랑 블투키보드 베터리 얼마 남지 않았던데 질러야 하는건가요?!ㅠ

    • 페이퍼북

      지르세요. 쿨럭;
      전 지금 산요충전지만 따로 구입하려고 합니다. DSLR의 스트로보에 배터리가 많이 들어가서요.
      써보니 일반 건전지 보다 수명도 오래 갑니다.

      보통 한 달에 한 번정도 갈았는데 ( 제가 일때문에 마우스를 혹사시키는 편이라서 ㅡ.ㅡ;; ) 요즘은 한 달 반이나 두달에 한 번 정도 가는것 같습니다. ( 사용시간이 줄어서 그럴수도 있구요. )

      배터리 성능이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집에 모든 배터리는 다 없애고 산요충전지와 애플 충전기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강추입니다.

  • 환경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사람일세…
    저도 나름대로 하곤 하지만… 건전지 쓸 일이 많이는 없어서;;;
    그래도 탐은 나네요^^

    • 페이퍼북

      아름다운 오빠는 배터리가 모자라서 에네루프 충전지만 추가로 더 구입해서 충전중. 요즘도 거울보고 깜짝놀래.
      도대체 이 아름다움은 어디서 오는건지 원..

      • 원…. 쩝…..

  • 이미 에네루프 충전지 8알과 급속충전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뽐뿌가 오는군요 ㅠㅠㅠㅠㅠㅠ?

    • 페이퍼북

      사시게 된다면.. 급속충전기가 그동안 얼마나 거지같은 디자인이었는지 슬퍼지실거에요.
      물론.. 여러개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전 그렇게 동시 충전이 필요치 않고 결코 비싼게 아니라서 구매했거든요.

      .. 지르셨으면 좋겠습니다. (…낚여라~ 낚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