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0월

23

OS X 매버릭스 무료 출시! (아이워크, 아이라이프도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한국 시간으로 10월 23일 새벽 2시에 Apple Special Event가 있었습니다. 새벽에 실시간 중계를 했습니다. 녹화 동영상은 보통 오후에 올라오는데 오늘은 키노트가 끝난 후 2시간 정도 있다가 바로 올라왔네요. 동영상을 못 보신 분들은 링크에서 바로 보시면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왠지 좀 급하게 진행하는 느낌을 받았지만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OS X 매버릭스(Mavericks), 맥 프로, 아이패드 에어(5세대부터 에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신제품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 아이라이프, 아이워크도 발표가 있었는데 오늘 연설은 마치 개그 콘서트의 ‘편하게 있어’ 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왠 공짜가 많은지 그냥 다 “이거 너 가져” 였습니다.

아이워크는 아이슬란드를 통해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게 되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른 블로그를 참고 하시거나;; 나중에 정리해서 올릴까 합니다.

아이라이프(아이포토, 아이무비, 개러지밴드) 너 가져, 아이워크(페이지스, 넘버스, 키노트) 너 가져, 심지어 최신 OS를 무료로 풀어버리다니 무슨 이런 기업이 다 있나 싶더군요. 단, 아이워크는 기존 사용자들과 2013년 10월 1일 이후 맥을 구매한 사용자들에게만 해당되고, 아이라이프는 맥 구매시 기본 앱이라서 그런지 무료로 설치가능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아이콘과 앱 UI가 iOS 7 처럼 디자인이 형편없이 망가지지 않고 애플답게 요즘 추세와 잘 어울리게 변경 되었습니다.

윈도우로 치자면 윈도 7 사용자에게 윈도 8을 그냥 주는 것과 같은 건데 평소 4만원, 2만원에 판매 할 때도 감지덕지였는데 오늘 발표한 OS를 그냥 무료로 준다니.. 저들의 뇌는 도대체.. ㅡ.ㅡ; (참고로 맥은 OS X 서버도 2만원에 판매를 했었습니다.)

오늘 무료로 배포가 시작된 OS X 매버릭스(10.9) 지금 바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mavericks_free_01_131023맥앱스토어에 업데이트항목에 가시면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항목에 나오지 않는다면 검색영역에 ‘Mavericks’라고 검색하시면 리스트에 OS X 매버릭스가 나오니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얼마나 많은 분들이 업데이트 중인지 계속 에러 나면서 멈춰서 시도하다가 포기 했습니다. 오후 정도 되면 여유가 생기겠지요.

mavericks_free_02_131023

 

매버릭스 업데이트가 올라온 후에도 아이워크 패키지는 (키노트, 페이지스, 넘버스) 올라오지 않았었는데 아이워크도 업데이트 가능하게 올라왔습니다.

mavericks_free_04_131023

나머지 앱이나 오늘 키노트에 대해서 더 자세히 글을 올릴 기회가 되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갖고 싶어? 이거 너 가져.